"마스카라 vs 아이라이너"…2016 F/W 아이라인 연출법

by 스피라TV서보람기자 posted Oct 17, 2016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
이번 가을과 겨울 아이 메이크업 트렌드는 한 가지에 포인트를 두는 것이다. 속눈썹을 강조하거나 과감한 아이라인을 연출하는 방법, 눈두덩에 화려한 색감을 얹거나 블랙 섀도를 사용한 스머지 메이크업 연출 등의 방법이 있다. 2016 가을·겨울 아이라인 연출법을 소개한다.
 

◇마스카라…"언더 래시까지 꼼꼼하게"

 

2016093009254046158_1.png

(사진출처:펜디)

 

이번 시즌에는 검붉은 색의 강렬한 립 메이크업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. 장밋빛 립 메이크업과 더불어 마치 화장을 하지 않은 듯 수수하게 연출하는 자연스러운 립 메이크업 또한 유행하고 있다. 속눈썹을 강조하거나 강렬한 립 메이크업과 함께 연출하고 싶다면 아이라인을 생략하고 마스카라 연출에 집중한다.

눈두덩에 아이 섀도를 바르지 않은 채 뷰러를 사용해 속눈썹을 완벽하게 컬링한다. 속눈썹 타입에 따라 롱래스팅, 워터프루프, 볼륨업 마스카라를 속눈썹의 뿌리부터 촘촘하게 빗질하며 연출한다. 이때 언더 라인의 속눈썹까지 꼼꼼하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.
 

◇과감한 라인…"날카롭게 뻗은 라인"

 

2016093009254046158_4.png

(사진출처:펜디)

 

블랙 아이라이너로 강렬하고 날카로운 아이라인을 연출해보자. 시작부터 끝까지 두께감 있게 표현해도 좋으며 보다 깔끔하고 시크한 느낌을 원한다면 날렵하게 그린 뒤 라인의 끝을 강조하는 방법이 있다. 이때 눈두덩에 색조를 덜어내는 것이 중요하다. 속눈썹 또한 완벽하게 컬링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연출하도록 한다.

색감으로 포인트를 주는 방법도 있다. 레오나드의 모델처럼 한 가지 색상을 택해 원 포인트 컬러 메이크업을 연출한다. 반짝이는 아이 섀도로 볼드하고 화려한 느낌을 연출하거나 컬러 아이라이너로 깔끔하게 연출한다.

 

스피라TV 서보람 기자.

<저작권자 ⓒ 스피라티비 뉴스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
Articles

1 2 3 4 5 6